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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의 새로운 돌풍, 틱톡

바인 비디오를 기억하는가? 한 때 정말로 유명했던 비디오 앱이다. 그치만 이제는 더 이상 그리워하지 않아도 된다. 바인 비디오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틱톡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틱톡이라는 어플이 대체 뭐길래 이리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가? 이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한다.

중국의 단편 동영상 앱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모바일 리서치 회사인 Sensor Tower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 약 8천만 번 다운로드되었고 전세계적으로 거의 8억 번 다운로드 되었다.이 수치는 중국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제외한 것이다.

 

 

틱톡 어플이란

사용자들은 요리, 춤, 립싱크 또는 양치질 같은 규칙적인 일을 하는 자신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한다.백그라운드에서 음악을 자주 다루는 비디오는 필터를 사용하여 속도를 올리거나, 속도를 줄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Instagram과 유사하게,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팔로우하고 "마음" 또는 동영상에 댓글을 달 수 있다.TikTok 비디오는 트위터나 Instagram과 같은 다른 플랫폼에도 다시 게시되고 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의 매출은 지난해 3배 이상 증가했다.이 앱은 틱톡 광고로 Instagram과 Snapchat을 통해 국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과 유명인들이 동참하기 시작했습니다.유튜브 스타 제이크 폴, 코미디언 지미 팰런, 스케이트보드 전설 토니 호크가 모두 계정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 앱을 추적하는 인텔리전스 회사인 앱토피아에 따르면, 2016년에 출시된 틱톡은 10월에 페이스북, 스냅챗, 인스타그램, 유튜브보다 더 많은 다운로드를 받았다.11월에도 그들을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예 강자의 등장

중국의 Byte Dance가 소셜 미디어 세계를 휩쓸고 있다
이 앱의 배후에 있는 중국 인터넷 업체인 바이트댄스는 지난 8월 2017년 11월 인수한 동영상 앱인 Musical.ly를 폐쇄하고 틱톡과 합병했다.그 이후로, 그것은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ByteDance는 스스로를 인공지능 회사라고 칭하며, 중국에서는 2012년에 출시된 인기 뉴스 앱인 "Jinri Toutiao" 또는 "Today's Headlines"로 알려져 있다.

틱톡 앱은 바이트댄스가 미국 시장에 진출해 젊은 사용자를 공략하는 방법이다.일반적으로 중국의 소셜 미디어 앱은 해외 사용자들을 끌어들이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앱토피아는 최근 보고서에서 "틱톡은 아시아 기업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미국 최초의 장기 성공한 소셜 앱이 될 수 있다"고 썼다.

 

 

브랜드에서 주목받고 있는 틱톡

틱톡은 브랜드에서도 주목받고 있다.최근 패션 브랜드 게스(Guess)와 협력하여 9월에 플랫폼 상에서 Millennials and Generation Z를 타깃으로 하는 데님 캠페인을 벌였다.

페이스북은 틱에 주목했다.Tok의 인기는 높아졌고, 심지어 이달 초에는 Lasso라는 경쟁 앱을 출시했다.이 앱은 사용자가 음악이나 카메라 효과와 함께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Apptopia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겸 모바일 리서치 부사장인 Adam Blacker는 Lasso를 TikTok과 "거의 동일"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라소'는 다운로드가 전혀 되지 않았지만 이 거대기업은 출시 배경에 어떠한 마케팅력도 부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페이스북은 이번 출시를 확장 베타 테스트로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유기적, 바이러스적 성장 측면에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모든 바이러스 앱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틱톡의 운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2월에 Vero는 잠시 동안 소셜 미디어의 인기 앱이었다.Facebook과 Instagram의 대안으로 제시되어 게시된 순서대로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보여주며 광고를 게재하지 않았다.피치와 엘로와 같은 다른 소셜 앱들도 사라지기 전에 입소문을 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