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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삶

직장인 인플루언서의 비상

이전에 직장인들은 전문가나 공인 코치에게 찾아가 조언을 구했습니다. 요즘 젊은 직장인들은 출세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커리어 코치인 에밀리 더럼은 욕실에 수건을 두르고 서서 머리를 빗으며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허락한다면, 당신 회사는 당신을 뼈 빠지게 일하게 할 것입니다." Durham은 Instagram 비디오에서 헤어브러시를 휘두르며 "언제나 뭔가 있을 것이고, 항상 당신이 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플랫폼에 25만 명의 팔로워를 둔 26세의 Durham은 일에 대한 팁을 캐주얼하고 접근하기 쉬운 어조로 공유함으로써 두각을 나타낸 소셜 미디어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이들 영향력 행사자의 대부분은 미국에 거주하지만 다른 이들은 전 세계에 퍼져 있다. Mehar Sindhu Batra는 4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가지고 있지만, 그녀의 청중 대부분은 인도에 있고, "Rosie"로 통하는 25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또 다른 인기 있는 커리어 코치는 뉴질랜드에 있다.

이러한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장소를 불문하고, 자주 같은 스타일을 채용합니다. 인터뷰의 에이스 방법, 급여 교섭 방법, 퍼포먼스 리뷰의 처리 방법, 매니저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의 토픽에 대해 카메라와 대화하는 모습을 촬영합니다.

이직하는 노동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현재 업무 관련 컨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경영 컨설팅 회사인 Deloitte의 2022년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Gen Zers의 약 40%, 밀레니얼 세대의 약 24%가 2년 이내에 직장을 떠나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직업 지도에 대한 일반적인 갈망을 넘어 젊은 근로자들은 일반적으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여성들의 도움을 받는 비공식적인 채널에서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있다.전문가들은 조기 직장인들이 소셜 플랫폼과 그들이 이미 유창하게 구사하는 형식으로 동료들을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는 밀레니얼과 제너레이션 저스가 멘토에게 상대성을 중시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다년간의 경험이나 정식 기관과의 제휴 등, 다른 요인보다 더 중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이 인플루언서에 공감할 수 있다고 느낄 때 자신의 조언을 신뢰하는 마음이 열려 있습니다.

 

이 컨텐츠의 유저들은, 이 콘텐츠가, 자신의 직장 생활을 컨트롤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젊은 근로자가 짧은 비디오를 스크롤하여 얻을 수 있는 지원 범위와 품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내가 찾던 것


TikTok과 Instagram의 커리어 인플루언서들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업무 관련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이러한 크리에이터의 상당수는, 어드바이스에 의한 비디오를 투고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거나 승진하는 등의 토픽을 통해서 사람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주제는 일자리 제안에서 어떻게 더 높은 연봉을 요구하느냐이다.Sindu Batra의 비디오 중 하나에서 그녀는 고용 매니저와 면접 대상자의 역할을 연기하며, 기본적으로 청중들에게 자신을 사용할 수 있는 대본을 제공한다. "당신이 기대했던 것과 다르다면 더 높은 연봉을 협상할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에 쓰고 있습니다.

또, 크리에이터는, 종업원이 조직내에서 자신을 옹호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몬트 레알에 기반을 둔 커리어 코치 티파니 유만은 팔로워들에게 만약 그들이 강한 연기자가 되는 것이 반드시 승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더 많은 책임을 지고 그것이 임금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 그들은 자신의 발전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 다른 게시물에서는 상사에게 임금 인상을 요청하기 위해 따라야 할 세 가지 단계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경력 영향력은 장소와 문화적 배경에서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많은 사람들은 20대 또는 30대의 젊은 여성들이다.BBC Worklife에 말한 사람들은 그들의 추종자들이 이러한 특징들을 대부분 공유한다고 말했다. Z세대나 밀레니얼 세대인 더럼, 신두 바트라, 우만은 그들이 여성들에게만 말을 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청중은 대부분 여성이고 또래라고 말한다."저는 제 공동체가 저와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신두 바트라는 말합니다.

미국에 본부를 둔 28세의 대학 채용 담당자인 애슐리 러츠는 그녀가 Instagram Explorer를 통해 동영상을 접한 2022년 초에 Uman을 팔로우하기 시작했다고 말한다.그녀는 몇 년 동안 직장에 있었지만, 자신이 기로에 서 있다고 느꼈다. "내부에서의 승진이나, 외부로부터의 다른 선택지를 검토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라고 Luts 씨는 말합니다.


그녀는 좀 더 전통적인 코칭 서비스를 찾았지만, 그들은 그녀에게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누구와 함께 일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그다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들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이것은 그녀가 감정적으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그녀에게 특히 중요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저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상대성 요인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우만의 코치 고객 중 한 명인 30세의 몽트레알에 기반을 둔 안드리아나 흐나티큐는 우만의 콘텐츠를 처음 봤을 때 바로 코치의 스타일에 빠졌다고 말합니다."그녀가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고 나에게 어떻게 말을 걸었는지 정확히 내가 찾고 있던 것이었고, 다른 누군가를 찾기 위해 일을 더 하는 것은 의미가 없었습니다."그녀가 본 전형적인 직업 전문가들과는 정반대였고, 그들은 "너무 무미건조하고 무직하다"라고 느꼈다고 그녀는 말한다.

인플루언서의 커리어 코칭


커리어 코칭이 새로운 산업은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가 이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젊은 근로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저명한 교수이자 미국 럿거스 대학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대학의 학제간 연구 소장인 메리 차이코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젊은이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라고 느낀다고 말합니다. "어쨌든 넌 거기 있잖아. 당신 주머니에 있어요. 노트북에 있어요. 많은 것을 실현하는 보다 현대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라고 Chayko 씨는 말합니다.


Luts는 Uman이 Instagram의 Reels 기능으로 비디오를 만드는 것이 마음에 든다고 말하며 이 감정에 동조한다. 그녀의 물건들은 모두 거기 있기 때문에 몇 시간이고 훑어보곤 했지만, 그것은 간단한 형식이고 실행 가능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영향력 행사자가 유료 개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채널을 수익화하지만, 이들의 조언의 대부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코치는 젊은 층의 시청자에게 매력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또 다른 장점입니다.

비록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연장된 전문직 임기가 부족하고 종종 코치 자격증 같은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전문가들은 추종자들이 그들을 신뢰하게 만드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Uman은 글로벌 뷰티 기업 L'Oréal에서 10년 이상 마케팅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Sindhu Batra는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를 취득하고 영국에 거점을 둔 경영 컨설팅 회사인 Moorhouse에서 시니어 컨설턴트를 역임했습니다. 두 여성 모두 직장 생활을 하면서 커리어 코칭을 시작했고, 2021년 전직을 그만두고 대유행기에 접어든 자신의 사업에 전념했다.

South Florida 대학의 짐머맨 광고 및 매스커뮤니케이션 대학의 부교수인 Kelli Burns에 따르면, 친화성, 진정성 및 호감도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들을 신뢰하게 만든다.그녀의 말에 따르면, 그들의 투명성은 그들이 대체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다고 느끼게 한다. 화장실에서 촬영된 비디오와 같은 그들의 캐주얼한 스타일은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어필한다.

"자신을 나타내는 방식이 너무 세련되지 않은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진정성에 대한 이러한 인식은 신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팔로워로서 방심할 수 있다. 그녀는 사람들이 자신과 동일시할 수 있는 사람들과 보다 쉽게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런던 경영대학원의 조직행동학 부교수인 셀린 케즈비르는 "우리는 비슷한 사람들과 우리를 비교할 가능성이 더 높다."라는 것에 동의한다. 만약 내가 30세 여성이라면, 나는 나를 다른 30세 여성과 비교하고, 내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내가 옳은 일을 하고 있는지, 그녀에게서 내 삶을 올바르게 살고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얻을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영향력 행사자들이 제공하는 것이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심지어 인플루언서 Sindhu Batra도 그녀가 코칭 고객에게 제공하는 많은 조언이 다른 곳에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제가 공유하고 있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구글에서 검색도 할 수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인간의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제 얼굴이 커버에 없는 영상이 있으면 안 돼요.

Connection은 인도 잘란다르에 사는 22세의 재무학과 학생인 Tanvi Passi를 Sindhu Batra로 끌어당기는 중요한 요소였다. 그녀는 2020년에 그녀를 팔로우하기 시작했고 신두 바트라의 스타일에 대해 그녀가 감사하는 것 중 하나는 그녀가 자신의 삶에 대해 개방적이라는 것이라고 말한다."그녀는 인터뷰를 하기 전에 긴장하고 있었고, 그리고 어떻게 일이 잘 되었는지 말해줄 것입니다."라고 Passi는 말합니다."그녀는 우리가 그녀처럼 그저 인간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그래서 저는 그녀가 정말 믿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녀 자신이 그런 모든 것들을 하기 때문입니다."

인플루언서인 Durham은 청중과 친숙함을 함양하는 것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고객이 찾고 있는 것은, 경험을 검증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것은 일종의 온디맨드 베스트 프렌드입니다. 그것은 매우 격식을 차리고 힘든 과정처럼 느껴지지 않고 모든 것을 지도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