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삶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것보다 삶에 더 많은 것이 있다

게일 맥도날드가 올해 초 스페인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서 정상에 올랐을 때, 그녀는 잠시 멈추고 풍경을 감상하지 않았다. 대신, 45세는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일을 똑같이 따라했다. 그녀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위해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를 찾았다. 심지어 위험하게 가장자리에 가까이 움직였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녀가 이 일화를 남편에게 말한 순간, 엄청난 비난을 받았다. 그 이후, 그녀는 소셜 미디어를 그만두기로 결정했다.

스페인 도시 그라나다 근처에 사는 영국 국외 거주자인 게일은 "나는 '이건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고 회상한다. "사진을 찍는 것은 이전에 내가 차에서 내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이었다.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걱정하는 것은 너무 많은 헤드스페이스를 차지하고 나를 실망시키는 것이었다."

일주일 후 그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플랫폼을 떠날 것이라고 올렸다.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시물이었다는 것은 놀라웠다. 모두가 '내가 그걸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와 '너는 정말 용감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을 버리기로 결정한 사람들

사람들이 술을 끊는 것을 돕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인생 코치인 게일은 소셜 미디어에서 일주일에 평균 11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그녀는 앱을 버리는 생각이 실제로 떠나는 것보다 훨씬 더 무서웠다고 말한다.

"초기 철수가 끝나면, 나는 갈망이 없었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건 꽤 자유로웠어. 저는 이제 소셜 미디어 금주에 6개월이 넘었고, 술을 끊었을 때 경험한 자유와 평화의 감각을 되찾았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시간의 상당 부분은 소셜 미디어에 소비된다. 7월의 한 글로벌 연구는 평균적인 사람이 그러한 앱과 웹사이트에서 하루에 2시간 29분을 보낸다고 추정했다. 그건 1년보다 5분 더 됐어.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그들이 줄여야 할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극복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실제 중독이다.

소셜 미디어 중독을 치료하기 위한 센터를 운영하는 조직인 영국 중독 치료(UKAT)는 지난 3년 동안 이 문제에 대한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의 수가 5% 증가했다고 말한다.

UKAT의 카운슬러인 누노 앨버커키는 "사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유행병 이후 소셜 미디어와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강한 의존성을 발전시켰다"고 말한다.

이러한 우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게일과 같은 더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그만두거나 적어도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었다. 그리고 공급자들은 알아차리고 있다.

올해 초, 페이스북의 소유주인 메타는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역사상 처음으로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한편, 지난달 유출된 내부 트위터 보고서는 이전에 가장 활동적인 사용자가 이제 트윗을 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유출의 정확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트위터의 새로운 소유주인 억만장자 사업가 엘론 머스크조차도 올해 초 "트위터가 죽어가고 있나요?"라고 추측했다. 그리고 최근 그의 인수로 인해 일부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은 언론의 자유에 대한 머스크의 견해와 서비스 계획에 불만족하면서 트위터를 그만둘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현실 세계로 돌아가서,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떠나는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업가 Urvashi Agarwal은 이전에 2014년에 인스타그램을 그만뒀지만, 그것은 약 1년 동안만 지속되었다. 올해 8월에 그녀는 개인 계정을 두 번째로 삭제했고, 이번에는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단호하다.

런던에 사는 영국 티백 브랜드 JP's Originals의 설립자는 "나는 확실히 끝났다"고 말한다.

"100퍼센트.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세상에 사생활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네가 하는 모든 일은 끊임없이 밖에 있어."

Urvashi는 또한 더 이상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으며, 그녀는 그것이 해방된다. "난 그걸 사랑해. 나는 이제 매일 밤 15페이지의 책을 읽는다."

심리 치료사이자 전화 중독 워크북의 저자인 힐다 버크는 이제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fritter"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식이 더 널리 퍼져 있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휴대폰이 당신이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대한 내역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것은 이제 쉽게 정량화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모든 것이 어떻게 합쳐지는지 보는 것은 강력한 모닝콜 역할을 할 수 있다. 많은 고객들이 과도한 소셜 미디어 사용과 수면 부족과 불안 증가 사이의 상관관계를 표명했다."

그녀는 소셜 미디어를 그만두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통해 당신에게 계속 연락하려고 하지 않도록 모든 친구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조언한다. "다른 방법으로 연락하세요... 아마도 구식 전화 통화는 직접 메시지가 없는 상황에서 관계를 더 잘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의 성을 거부한 카슈미르는 켄트의 로체스터 출신의 27세 홍보 임원이다. 그녀는 10개월 전에 인스타그램을 그만뒀고, 이전에도 스냅챗을 떠났다.

"주요 운전자는 내 정신 건강이었다"고 그녀는 말한다.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 실제로 대표적이지 않거나 그 사람의 현실에 부응해야 한다는 많은 압력이 있다.

"나는 밤에 스크롤하다가 잠을 잘 못 자고, 기분이 상쾌하지 않게 깨어날 것이다. 이제 나는 일상 생활에서 비교를 하지 않고, 연예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그것은 내가 더 존재하고 확고하며, 영향을 받기보다는 내가 내리는 결정에 전념할 수 있게 해준다."

카슈미르는 인스타그램과 스냅챗에 있지 않는 것은 그녀의 홍보 업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새로운 직업을 찾고 있다면 여전히 링크드인을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그만두고 있다는 사실을 환영한다. "우리는 결국 그것이 우리의 관계, 정신 건강 및 실제 순간의 경험에 미칠 수 있는 피해를 깨닫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게일 맥도날드는 소셜 미디어가 없으면 더 행복하다고 말한다. "이미지, 캡션, 그리고 그것이 이야기인지, 릴인지, 게시물인지 걱정하지 않고 앉아서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은 매우 자유롭다. 정말 삶에 더 많은 것이 있어."